logo




자랑찬 민주노조 50년의 역사!

선배 동지들의 단결과 투쟁 의지를 계승하여 3,500여 조합원의 권익실현과 소중한 일터, 현장을 금호타이어지회 11기 집행부가 바꿔 가겠습니다.

우리는 94년 대투쟁, 2010년 워크아웃 저지 투쟁, 2018년 해외 매각 저지 투쟁의 정신을 이어받아 금호타이어 50년의 민주노조 역사에서 지금까지 한 번도 넘어보지 못한 사측의 탄압과 억압을 타파하기 위한 대장정에 나설 것입니다.

 

외투 자본 최대 주주 더블스타는 국내 경영진을 앞세워 운동장, 수영장 등 자산매각과 임금억제 정책, 시설 투자에는 무관심으로 일관하며 오로지 조합원의 피땀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사상 최대의 4조원 매출액, 3천억 영업이익을 달성하고도 조합원에 대한 정당한 분배는 없고 공수관리를 통한 현장 통제를 자행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동지 여러분!

우리는 산적해 있는 과제를 하나씩 하나씩 풀어가겠습니다.

동종업계를 뛰어넘는 임금인상 쟁취, 신입 조합원 저임금 구조 타파, 정규직 전환자 퇴직금

차액분 해소와 현장 개선, 신종 현장 통제 공수관리 철회, 통상임금 1,500억에 대한 보상금 쟁취 등을 임기 내 마무리 짓겠습니다.

 

하나! 차별 없는 현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노사관계의 주도권을 가져오기 위한 압도하는 노동조합을 재건할 것입니다.

 

하나! 고용 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두며, 임금과 복지 등 근로조건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하나! 현장 내 타 노조와 연대 및 지역사회와 연대를 통해 조합원과 구성원을 옹호 하고 보 위하기 위해 10년의 미래를 설계할 것입니다.

 

11기 집행부는 처음 시작의 순수함과 치열함, 열정과 가슴 떨림을 간직하고 조합원 동지들과 소통하며 행동, 실천으로 나서겠습니다.

36백 조합원을 하늘과 같이 믿고 나아간다면 우리에게 승리의 길을 열어 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01월02일

금호타이어지회 대표지회장 황용필